본문 바로가기

우주's 이유식

[중기이유식]닭고기 보리 표고버섯 묽은죽 & 소고기 애호박 느타리버섯 묽은죽

중기이유식 일곱 번째 메뉴입니다. 이번에도 새로운 재료는 없어요. 하하... 게으른 어멍이...하지만 이번 메뉴부터 물 대신에 채소육수를 사용 했답니다. 좀 더 감칠맛이 나서 이유식을 잘 먹어 주네요. 힘들게 육수낸 보람이 있어요. 어멍이는 이번 이유식부터 6배죽이지만 육수를 정량보다 조금 적게 넣었어요. 5.7배죽 정도 된답니다.



채소육수 레시피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완모아기 중기이유식 식단표 (이유식 육수 레시피) - https://bono-daily.tistory.com/m/48

완모아기 중기이유식 식단표 (이유식 육수 레시피)

드디어 우주도 중기이유식을 시작했어요. 쌀미음 먹던게 엊그제 같은데 언제 이리 커서 중기이유식을 하는지.. 언제 이렇게 컸을까요. 하루에도 빨리 컷으면 좋겠다가도 천천히 자라주었으면

bono-daily.tistory.com






#닭고기 보리 표고버섯 묽은죽(6배죽)


불린쌀 40g + 보리 30g + 표고버섯 80g + 닭고기 50g +닭육수 200ml + 채소육수 200ml



#소고기 애호박느타리버섯 묽은죽(6배죽)


불린쌀 70g + 소고기 50g + 느타리버섯 60g + 애호박 70g + 소고기 육수 200ml + 채소육수 200ml



밥솥에 모든 재료를 넣고 영양찜20분코스 2번을 돌려주었습니다.


왼쪽이 완성된 닭고기 보리 표고버섯 묽은죽이에요. 입자가 좀 있어서 핸드블랜더로 갈아 주었어요. 아직은 우주가 입자있는 이유식을 잘 안먹어서 곱게 갈았어요.


소고기 애호박 느타리버섯 묽은죽이에요. 이것도 핸드블랜더로 갈아 주었답니다.


150ml정도씩 나왔어요. 이제 글라스락 용기가 좀 작은것 같네요. 좀 큰 용기를 알아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