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라이프

[Intro]육아일기를 시작하며

2020.02.25 am2:20에 40주1일 꽉채워서 우주를 만나고 3일의 병원과 14일의 조리원 기간을 지나 집으로 돌아온 뒤 3주(월-금 15회)의 정부지원 산후도우미서비스를 받고 4월2일부터 오롯이 나 혼자서 우주를 케어해야만 했다. 우주를 낳고 거진 한달은 아이와 친해지느라(?) 기록을 할 여력이 없었다. 도우미 이모님께 여러 노하우를 전수받기는 했지만 혼자 아이를 케어한다는것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육아서적을 3권 구매했다!

오랜만에 ‘종잇장을 넘겨보자!’ 하며 종이로 된 서적을 구매했는데 구매하고 보니 그냥 e-book으로 구매할걸 후회했다.아이를 안고 종이책을 보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였다.

구매한 서적은

1. 김수연의 아기발달백과

 

김수연의 아기발달 백과
국내도서
저자 : 김수연
출판 : 지식너머 2019.07.22
상세보기

‘아이가 언제 무슨 행동을 하는것이 일반적인가’ 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어서 전반적인 발달사항을 파악하려고 구매했다. 개월수별로 나뉘어있어 당장 우리 우주의 개월수에 맞는 부분만 읽었다.

2. 똑게육아(똑똑하고 게으르게)

똑게육아
국내도서
저자 : 김준희
출판 : 아우름(문학동네) 2015.12.21
상세보기

일단 책 제목이 나도 모르게 장바구니에 담게 하더라ㅋㅋ 똑똑하고 게으르게? 그게뭘까 싶어서 구매해봤다. 육아의 신세계를 열어준다니!! 육알못인 나에게 먹놀잠이 무엇인지 알려준 책이랄까 하지만 현재(우주72일차) 책에서 나오는 수면교육은 시도하지 않고있다. 100일쯤 시도해볼생각이다. 유일하게 완독한 책이다.

3. 잘 자고 잘 먹는 아기의 시간표

잘 자고 잘 먹는 아기의 시간표
국내도서
저자 : 정재호
출판 : 한빛라이프 2014.06.05
상세보기

이 책은 아직 읽지 않았다. 책읽을 시간이 나지를 않네.....는 뻥이고 똑게육아를 읽고나니 왠지 비슷한 내용일것 같아서
그냥 손이 안간다. 사실 수유하거나 아이재우면서 핸드폰으로 육아까페나 유투브로 육아를 배우는게 더 손쉽기 때문에 책은...나에게 매우 유용하지는 않았다...


도움이 된 유투브는

권향화 원장의 다울아이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36Wcr0fy23W643DhG_U7HQ

진짜 엄청 도움이 되었다. 모든 영상을 다 보지는 못했지만 내가 정말 궁금했던 내용들을 보면서 공부했다.

 

여기까지 우주를 혼자 케어해야만 하는 왕초보 어멍이의 지식습득(?) 이었다.

다음글에서는 4월달의 육아일기를 몰아서 적을 계획이다.

그럼 20000😆
(갱장히 구시대 너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