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_주도 이유식

돌아기 반찬 , 떡갈비 • 동그랑땡 • 고기완자

이보노 2021. 3. 29. 12:50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이네요!
우주는 후기 이유식을 먹다가 자기가 스스로 먹고 싶어하는 마음이 커서 김밥이나 주먹밥 같은 핑거푸드 위주로 먹였었는데 요즘은 김도 물리는지 김밥을 거부해서 유아식단으로 밥을 먹고 있어요. 유아식을 먹게 되니 반찬 고민이 일생 최대의 고민이지 뭐에요ㅋㅋㅋㅋㅋ
매일 “오늘은 뭐 해 먹이나...” 고민하는 어멍이랍니다.


고기와 냉장고에 대충 있는 재료로 뚝딱 만들수있는 떡갈비 혹은 동그랑땡 혹은 고기완자를 만들어 보려고해요. 대량생산을 해서 냉동실에 얼렸다가 먹을때마다 데워서 주려구요.




| 재료

다진 돼지고기 600g (우주는 인생 첫 돼지고기에요!)
다진 소고기 600g
채소 적당량 (냉장고에 있는거 아무거나)
계란 두개
두부 한모

아기간장 (간을 안하는 아기는 생략 가능)
매실액 (생략 가능)
부침가루 (쌀가루, 밀가루, 빵가루 , 전분가루 가능)





| 만드는 법


1. 볼에 다진 돼지고기랑 다진 소고기를 담고 다진 채소와 버섯 파와 양파를 담아줍니다. 계란도 두개 넣어줘요. 파와 양파는 한번 볶아서 넣어줍니다. 아기가 먹을거라 혹시 모를 매운맛을 미리 제거하는거에요.


2. 간장, 매실액, 부침가루를 적당량 넣어줘요. 이건 계량이 없이 대충 휘리릭 넣어줬어요.


3. 반죽을 반으로 나눠 한쪽에는 물기를 꾹 짜낸 두부를 넣어줍니다.

왼쪽이 두부를 넣은 반죽, 오른쪽은 넣지 않은 반죽이에요.


4. 반죽을 동그랗게 빚어 에어프라이어에 200도에서 10분 뒤집어서 10분 구워줍니다. 두부를 넣지 않은 반죽은 질척해서 슈렉소세지 만드는 것처럼 소세지형태로 구워주었어요. 이것도 동일하게 200도에서 10분 뒤집어서 10분 구워줘요.


5. 완성!
기름을 빼고 용기에 담아 냉동보관을 한 뒤 먹을 때마다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된답니다.


빚는게 손이 많이가서 그렇지 한번 대량생산 해놓으면 마음이 든든하답니다. 엄마 아빠도 반찬이 없을땐 우주꺼 같이 먹어요ㅋㅋ 간이 좀 슴슴하니 케찹찍어먹으면 아주 맛이 좋답니다. 우주는 완자모양으로 만든것만 잘 먹고 나머지 모양은 쳐다도 안봐요. 맛은 다 똑같을 텐데.. 왜 안먹어주는거니😢😢 다음에 또 대량생산 할때는 완자 모양을 더 많이 만들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