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_주도 이유식
아이주도 이유식을 시작하다!!
이보노
2021. 2. 2. 00:50
어느덧 우주가 10개월이 되더니 ‘내가 내가 병’ 에 걸렸는지 이유식 떠먹여 주려고 하면 승질을 내고 숟가락을 내 놓으라 하더라구요. 그래서 숟가락 한손에 쥐어주고 먹였는데 숟가락을 또 내놓으라고 하더라는.. 한번 밥 먹일 때마다 숟가락 3개씩 사용했더랬죠. 양손에 숟가락 하나씩 들고 있으면서 먹여주는건 안먹어서 ‘에라 모르겠다 니가 먹어봐라’ 하고 그릇에 담아주니 집중하면서 열심히 먹더라구요.😂😂 아직 엄마는 마음의 준비가 안됐는데 말이죠...
![](https://blog.kakaocdn.net/dn/nVxn7/btqVe7Y9ok0/1gSenc7Bk4M9JCUzk4tFMk/img.jpg)
아이가 스스로 먹게 하려면 주먹밥 밖에 생각이 나질 않아서 초반에는 이유식을 2배죽으로 만들어 주먹밥처럼 뭉쳐서 주었어요. 이유식으로 주먹밥을 만들려니 너무 질어서 후기이유식이 끝나고부턴 밥에 채소 볶은것을 섞어서 주먹밥으로 만들어주고 있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8cvg0/btqVnXBkX4e/LvQc3uV0TKBGzF4eKQAqg1/img.jpg)
매끼 주먹밥만 줄 수 없어 아이주도 이유식 책을 구매해서 이것 저것 만들어 보고 먹여보고 있어요.
매끼 다르게 그때 그때 만들어 주다보니 사진으로 남긴게 별로 없네요.🥲 앞으로 좀 열심히 기록해봐야겠어요.